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예천군, 적극행정 본격 추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10 [12:02]

예천군, 적극행정 본격 추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4/10 [12:02]

【브레이크뉴스 경북 예천】이성현 기자= 예천군은 적극행정 확산 및 소극행정 혁파로 군민편익 증진에 박차를가하기 위해 ‘2020년 예천군 적극행정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적극행정 실행력 확보를 위해 전담부서를 중심으로 추진부서별 역할 부여 및 협업체계를 구축해 나가는 한편, 직무태만 등 소극적 업무행태로 군민의 권익을 침해하거나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상 손실을 발생하게 하는 소극행정에 대해서는 엄정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구성·운영 및 적극행정 면책제도 시행,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활용, 법률적 지원 등을 통해 공직자가 소신껏 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우수사례를 대내외적으로 확산함으로써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의 조기정착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적극행정을 통해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고 공공의 이익을 창출하는데 기여한 우수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업무를적극적으로 추진한 과정에서 일어난 실수가 고의 및 중과실에 의한 것이아니라면 징계와 같은 책임을 면제하거나 감경하는 면책제도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예천군은 지난 2월 적극행정의 모범적인 사례로 코로나19 집단감염방지를 위한 극락마을 입소자 경로당 분산계획을 수립·실행했으며 소상공인 경영안정 지원사업, 상·하수도 요금감면 시행 등 민원현장의최일선에서 적극행정 추진에 전부서가 매진하고 있다.

 

예천군 적극행정책임관은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문제점을 인식해 해결하려는 적극적인 공직자들이 되도록 하겠으며 무엇보다 적극행정을 통한 지역발전 견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예천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