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무소속 서상기 후보, "따뜻한 복지달성 만들겠다"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13 [12:42]

무소속 서상기 후보, "따뜻한 복지달성 만들겠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4/13 [12:42]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무소속 대구 달성군 서상기 후보는 지난 12일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달성군장애인생활체육센터 건립을 통해 따뜻한 복지도시 달성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서상기 후보  ©

서 후보는 이날 △달성군장애인생활체육센터 건립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활성화 △다문화 친화도시 조성 △베이비부머 에 대한 체계적 지원 △제2장애인복지관 건립 △독거노인공동주택운영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경제시장 재진입 환경 구축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보호작업장 건립 등을 약속했다.

 

서 후보는 “달성에 장애인스포츠 관련 하계․동계 종목 총 31개 중 현재 휠체어테니스를 위한 구장이 설치되어 있지만, 이는 전문체육인을 위한 시설로 생활체육을 위한 장애맞춤형 체육공간은 전무하다. 대한생활체육협의회장 경험을 토대로 장애인을 위한 생활체육이 활성화 될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이어 “달성군은 외국인주민이 5,500명이 넘게 살고 있다. 다문화가족도 4,100가구가 넘는다. 글로벌타운 조성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개발하고, 내외국인이 함께 잘 사는 달성을 만드는 데 주안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급증하는 독거노인들의 의식주와 고독사는 이미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다. 독거노인들을 위한 공동생활주택 운영으로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하겠다”면서 노인 맞춤형 일자리 만들기를 비롯 노년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행복달성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무소속인 서상기 후보는 17대부터 19대 국회까지 3선 국회의원을 지낸 인사로 박정희 대통령이 초청한 재미과학자로서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간사, 박근혜 대통령후보 과학기술특보를 역임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서상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