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경중앙시장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오픈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21 [15:42]

문경중앙시장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오픈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4/21 [15:42]

【브레이크뉴스 경북 문경】이성현 기자= 문경중앙시장(상인회장 최원현)은 시장 내 빈 점포를 활용해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를조성했으며 오는 23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 문경중앙시장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오픈  © 문경시

 

노브랜드 상생스토어는 대형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전통시장의 협력을 통해 침체되어가는 시장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점포로 이번에 오픈하는 문경중앙시장점은전국에서 열세 번째로 조성된 곳이다.

 

문경중앙시장의 장점인 신선채소와 육류, 생선, 포목 등의 상품을 제외하고 시장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공산품과 가공식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마트 자체 브랜드(PB)인 ‘노브랜드’ 제품 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영업을 시작한다.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문경중앙시장점은 상생협력을 위해 1층에는 노브랜드 판매장,2층에는 지역민을 위한 문화공간인 키즈라이브러리와 문경 특산물판매장이 운영될예정이다.

 

키즈라이브러리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들이 편하게 휴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수유실과 기저귀 교환실을 마련했으며, 약 2,700여권의 아동도서와 영상놀이방을조성해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문경 특산물판매장은 문경시니어클럽이 운영을 맡아 지역의 특산물과 커피, 음료등을 판매하는 복합 판매 공간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 문경시 로컬푸드,사회적기업, 자활기업 등의 생산품 등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개업일인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오픈기념 사은행사로 노브랜드와 문경중앙시장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개최될 예정이다.

 

문경시 전통시장 관계자는 “문경중앙시장은 지난해부터 SNS를 활용한 장보기‧배송서비스를 확대해 약 1,6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는 등 그동안 전통시장을 잘 이용하지 않던 젊은 층의 신규 고객들을 대거 유입시키는 등의 성과를 거두어 왔다.”며, “이번 노브랜드 상생스토어의 오픈을 계기로 고객층은 더욱 확대될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문경시 특산물판매장은 문경시 대표 특산물 홍보와노인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