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금오공대, 온라인 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4/24 [14:37]

금오공대, 온라인 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4/24 [14:37]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금오공과대학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취업 및 채용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온라인 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 온라인 채용 설명회 모습  © 금오공대

 

27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산업체 채용 합동 설명회에는 도레이첨단소재, 구일엔지니어링, 세아메카닉스 등 지역 20여 개 산업체가 동참하고 있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금오공대가 선도하고 안동대, 경북대(상주), 동양대가 참여하는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4개 대학 학생을 비롯해 지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 공개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금오공대는 기업별 회사 소개, 채용 관련 사항 설명, 질의응답 등을 촬영해 금오공대 강의지원시스템에 탑재했으며, 타 대학 재학생 및 일반인도 SNS 아이디가 있으면 누구나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설명회에 앞서 사전 조사한 학생들의 취업 관련 질의 사항을 기업에 제공하여 보다 실질적인 질의응답이 가능하도록 했다.

 

온라인 채용 합동 설명회를 주관한 정인희 금오공대 기획협력처장은 “학생들은 지역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와 취업 노하우를 습득해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은 우수한 지역 인재 채용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채용 합동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다양한 비대면 채용 설명회를 통해 현장 리쿠르팅의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오공대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안정적인 교육·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2020학년도 1학기 전기간 전과목 비대면 수업을 하고 있으며, 채용 설명회를 비롯한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온라인으로 시행하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