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의회, 제240회 임시회 개회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5/11 [11:49]

의성군의회, 제240회 임시회 개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5/11 [11:49]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의회는 5월 11일부터5월 20일까지 10일간 일정으로 제240회 의성군의회 임시회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 감사를 실시하고 의원발의 조례안 1건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12건, 제3회 추경예산안 등 총 18건의 의안을 심의·의결한다.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은 12일부터 15일까지 상임위별로 총무위원회 16, 산업건설위원회 18, 총 34개소 사업장에 대해 확인반원을 편성하여 의성컬링장 확충사업, 의성 아사소하천 정비사업, 반려동물 문화센터건립, 점곡 농기계임대사업소, 옥산 입암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 빙계얼음골 관광자원화 사업장 등 사업추진 전반을 현장 확인 점검한다.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은 의성군에서 시행한 각종 사업 중에서 현재 추진 중인 사업 및 완료되었거나 이월된 사업에 대해 주민의 입장에서 현장을 점검하여 미흡한 부분이 발견되면 현장에서 시정조치하고 부실사업을 사전에 방지하여 주민들의 민원을 해소하고자 의회의 통상적인 주요 의정활동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주요의안으로는 김진수 의원 외 12명이 발의한 △의성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의성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성군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2건의 조례안, 코로나-19 극복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위한 제3회 추경 예산안을 심사한다.

 

한편, 김영수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과 추경 예산안 심의 시 현장에서 발로 뛰고 열심히 일하는 생산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예산 처리 등으로 의사일정이 빠듯하게 잡혀 어려움이 있더라도 군민에게 의원으로서 최선을 다 할 것”을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