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시, 혁신행정으로 POST 코로나 대비

‘참여와 협력’, ‘공공서비스 혁신성과 창출’, ‘일하는 방식 혁신’ 3대 추진방향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20/05/12 [12:46]

경주시, 혁신행정으로 POST 코로나 대비

‘참여와 협력’, ‘공공서비스 혁신성과 창출’, ‘일하는 방식 혁신’ 3대 추진방향

김가이 기자 | 입력 : 2020/05/12 [12:46]

▲ 경주시청 전경     ©경주시 제공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경주시는 코로나19로 극복과 종식 이후 달라진 경주의 환경에 맞춰 ‘2020년 경주시 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참여와 협력’, ‘공공서비스 혁신성과 창출’, ‘일하는 방식 혁신’을 3대 추진방향으로 설정하고 9개 핵심과제와 13개 세부 실행과제를 수립헤 추진한다.

 

분야별 주요 추진사업을 보면 ▲시민원탁회의 운영, 주민이 직접 주도하는 행정동통합, 주민공동체 공모사업 추진 등 정책제안·결정·집행 등에 시민의 참여와 협력을 확대하고 ▲취약계층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일자리 종합정보망 운영 등 시민에게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선제적·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한 ▲사전컨설팅 제도 확대, 우수공무원 선발 및 과감한 인센티브 제공, 클린경주 추진기획단 운영, 웹하드 도입 등 적극행정과 현장 중심의 협업을 지원하는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유연근무제 적극 활용, 영상 회의, 전자결제 강화 등 일하는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코로나 이후 감염위험을 최소화하면서 효율적 직무수행을 위한 근무방식을 정착해 나가기로 했다.

 

더불어 기업과 부서의 1인1협의체 전담제 운영을 혁신브랜드 중점사업으로 선정해 기업고충과 애로사항 해결 및 기업규제 개선을 적극 추진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이 위축돼 있지만 위기상활일수록 혁신이 더욱 필요하다”며 “올해는 특히 민선7기가 반환점을 도는 시기로 어려운 시기 중에도 그동안 추진해온 각종 혁신 시책의 성과가 가시화 될 수 있도록 그동안의 혁신정책들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해 현장 중심의 정부혁신을 적극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