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 구미 원평동 침수예방사업 현장 방문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5/13 [14:26]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 구미 원평동 침수예방사업 현장 방문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5/13 [14:26]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는 지난 12일,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이 원평동 일원 침수예방을 위해시행하고 있는 ‘2016년 하수도정비 중점관리지역 도시침수예방사업’현장을 찾아 김세환 구미시 부시장 외 공사 관계자 10여 명과 함께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 원평동 침수예방사업 현장 방문  © 구미시

 

현재 추진중인 도시침수예방사업은 구미시와 한국환경공단이 2016년위·수탁협약하고 한국환경공단에서 발주하여 시행하는 사업으로 원평동목화예식장과 시외버스 터미널 일원을 중심으로 집중호우 시 원활한 배수를 위해 관로정비 12.5km, 빗물펌프장 1개소를시공 중에 있으며, 총사업비 407억으로 2020년 10월까지 준공을 목표로현재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대구지방환경청장은 한국환경공단의 사업추진 현황 설명을 듣고,현재 시공 중인 펌프장과 암거박스 등 시공 상태를 확인했다.

 

김세환 구미시 부시장은 “원평동 목화예식장 인근이 강우시 우수가 모이는 저지대로 매년 집중호우시 관로 통수단면 부족에 따른 도로와주택 침수가 잦은 지역으로 금번 도시침수예방사업 시행으로 향후 원평동 일대의 침수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정경윤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상시기에 태풍과 집중호우로부터 침수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도시침수예방사업 현장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남은 공정을 안전사고 없이 조속히 마무리해 달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