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미시,구자근 김영식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5/13 [16:15]

구미시,구자근 김영식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책간담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5/13 [16:15]

【브레이크뉴스 경북 구미】이성현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3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장세용 시장, 김태근 시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구자근, 김영식 국회의원 당선인과 함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  © 구미시

 

구미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제21대 국회가 개원하기 전 지역 국회의원 당선인에게 주요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국비 확보 등 시정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상생형 일자리, 스마트 산단, 국가5산단 분양, 도시재생사업 등 주요현안 사업들과 북구미 하이패스 IC, 대구권 광역전철망 구축 등 광역기반 시설 확충계획을 설명하고, 80여개의 국비사업에 대해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코로나19 발생현황 및 대응상황에 대해 설명하며, 코로나19 극복 및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논의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상황이 어렵지만, 최근 산단 대개조 등 주요사업들이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위기 상황에서 구미시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이 기세를 몰아 시와 국회의원이 힘을 합쳐 시정 발전 방향을 모색하자.”고 말했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국회의원 당선인과 긴밀한 소통체계를 구축하여 주요 사업들의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