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통합방위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5/13 [15:47]
지역뉴스
성주군
성주군, 통합방위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사입력: 2020/05/13 [15:47]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이성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은 지난 12일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 성주군,통합방위유공 국무총리 표창  © 성주군

 

이날 성주군청에 열린 수여식에는엄용진 육군 제50보병사단장이 참석하여 표창을 전수했다.

 

이는 지난해 통합방위본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에 대한 공로로서 성주군은 △민방위대의 체계적인 운영, △내실있는 민방위대 교육 및 훈련, △을지태극연습 완벽실시, △민·군·경이 함께하는 통합방위태세확립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성주군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성주군은 평소 지역예비군을 적극 지원하여 향토방위 역량을 강화해오고 있으며, 1400여명의 민방위대원을 편성·운영하며 민방위대원의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 교육은 물론 실질적인 화생방 분야, 전기안전 분야 등 살아있는 생활안전 민방위교육 확대 및 다양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5년차 이상 대원에게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민방위사이버교육을 도입하고, 저지대에 위치해 침수위험이 있는 성밖숲 비상급수시설에대한 이전공사를 실시하는 등 보다 나은 민방위 환경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평가를 통해 우리군의 통합방위태세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계기로 제50보병사단과 각종 재난에 협력하기로 하고, 각종 시설 안전 뿐 만 아니라 코로나19로 부터 군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