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경대 이원석 학생,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 대상 수상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15:32]

대경대 이원석 학생,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 대상 수상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5/26 [15:32]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8일까지 모집된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에서 자동차딜러과 1학년 이원석 학생(지도교수 김대건)이 자기주도학습에세이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 이원석 학생  © 대경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코로나 19사태로 대면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전문대학생만의 특별한 학습방법의 공유를 위해 ‘자기주도학습 에세이’ 와 ‘UCC’ 2개 부분에 대해 경진대회를 시행했다.

 

경진대회의 주제로는 온라인 비대면수업을 통한 효과적인 학습활동, 학습과 관련된 하루 일상 그리고 자신만의 특별한 공부비법 등이다.

 

2020년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 에세이 부분은 71개 대학 992건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2차에 걸쳐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진행했다.

 

이원석 학생은 “대경대학교 입학 전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듣고, Difference is the Value의 교육가치에 따라 학과에 개설된 강의를 수강한 내용을 출품하여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 “대학의 핵심가치와 핵심역량을 담아 추진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결과가 2020년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에서의 대상 수상” 이라 밝히며,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각 대학이 추진하고 있는 특화된 교육 및 학습방법의 공유를 제안했다.

 

대상을 수상한 이원석 학생 외에도 대경대학교 유아교육과 이현민, 동물조련이벤트과 김신희, 항공승무원과의 김주현 학생이 UCC 부분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혁신 성장의 토대가 되는 미래형 창의 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대경대학교 교학습지원센터 학습지원프로그램의 홍보와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지원하게 됐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