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감정원, 녹색건축 캐릭터·시나리오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15:11]

한국감정원, 녹색건축 캐릭터·시나리오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5/26 [15:11]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지난 15일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이 녹색건축 저변확대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국민들과 함께하는 녹색건축 홍보캐릭터와초등학생 대상 홍보만화 시나리오를 선정’하여 에너지절약ㆍ온실가스감축 등 녹색건축에 대한 인식제고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해 개최했다.

 

캐릭터 부문 총 246개 작품 및 시나리오 부문 총 26개 작품이 참가하였으며 예비 심사와 본선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을 포함한6개 수상작(각 부문별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1)을선정했다.

 

캐릭터부문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은 ‘모아와 이지(Moa and easy)’를 제출한 ‘유효진’이 수상한다. 해당 작품은 대한민국의 건강한 토양을 상징하는 녹색토양 ‘모아’와 에너지의 e이니셜을 모티브로 제작한 에너지 절약요정 ‘이지’를 상징하여 친숙한 이미지와 창의적인 발상으로 녹색건축 적합성과 캐릭터 활용도가 높아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한국감정원 원장상)은 푸르름을 멈추지 않는‘푸르밍’(푸르름+ing)과 힘내서 도시의 하늘을 푸르게 만들자는 ‘푸름차차’(푸르름+으랏차차)를 제출한 ‘최선화’의‘푸르밍, 푸름차차’가 선정됐다.

 

또한, 우수상은 제로에너지+에코(환경보호)의 합성어로 새싹은 지속가능한 녹색건축을 상징하고 구름이미지의 헬멧은 환경보호를상징하는 등 건물과 새싹을 모티브로 형상화한 ‘김강민’의 ‘제코’로 선정됐다.

 

시나리오부문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은 ‘수수께끼 에너지 하우스’를제출한 ‘하이파이브(엄용빈 외 4명)’팀이 수상한다. 해당 작품은 주인공과 일행이 사라진 친구를 구하기 위해 녹색 건축과 관련된 3개의관문들(단열, 환기, 조명)을 해결하고, 관련 내용을 설명하여 몰랐던개념, 지식들을 학습하는 내용으로작품의 대중성과 시나리오 완성도가 높고 뮤지컬, 애니매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의 활용이 가능해보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한국감정원 원장상)은 ‘정다운’이 제출한 ‘제로의 꿈’이 선정되었다. 해당 작품은 제로에너지건축 모형물 속으로 들어가게 된주인공이 건축가와 에너지요정을 통해 제로에너지건축에 관해 알게 되고, 에너지 낭비가 많은 곳을 돌아다니며 신비한 힘으로 수치를 절감하는 내용이다.

 

또한, 우수상은 ‘최우영’이 제출한 ‘초록이와 그린세계’가 선정되었다. 해당 작품은 옷장 너머의 그린세계 속으로 들어가게 된 주인공이 그 곳에서의 친구 ‘제로’로부터 그린세계의 비밀을 알게 되고, 현실로 돌아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내용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팀(총 6팀)은 국토교통부 장관 및 한국감정원 원장상장과 상금(총 900만원)을 수여하며,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은 수상작으로 선정된 캐릭터 및 시나리오를 녹색건축 저변확대 대국민 홍보서비스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감정원 김학규 원장은 “그간 어린이들에게 녹색건축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널리 알려온 녹색건축 홍보만화가 이번 선정된 캐릭터와 시나리오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들에게 더욱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