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문화관광공사, 템플스테이 활성화 방안 논의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10:46]

경북문화관광공사, 템플스테이 활성화 방안 논의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5/27 [10:46]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주】이성현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북의 관광산업 활성화를위해 27일 경북지역 템플스테이 지도법사 및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경주 기림사에서 템플스테이 활성화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  © 경북문화관광공사

 

이날간담회는 경상북도와 공사 및 경북도내 템플스테이지원 대상사찰의지도법사스님을 비롯한 실무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가하여, 템플스테이운영방안 및 활성화를 위한 실행계획을 논의했다.

 

감염병 예방을 위해 참여자 전원체온을 점검하고, 마스크 착용 상태로 진행된 간담회는공사 사업계획 설명에 이어 템플스테이 활성화 토론 등 실무적인 논의를 통하여포스트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지원방안을 모색하였다.

 

간담회 장소로 선정된 기림사는 신라 시대 인도에서 바닷길을 따라오신광유선사께서 창건하여 2000년의 역사와 문화를 이어왔다. 현재는 당일형템플스테이와 휴식형 템플스테이를 운영하여 지친 현대인들에게 치유와 휴식을 제공하는 사찰로 자리 잡았다.

 

경북도에서는 도내 10개 시ㆍ군 13개 템플스테이 운영사찰인 경주 불국사, 골굴사, 기림사, 구미 도리사, 포항 보경사, 김천 직지사, 봉화 축서사, 성주 자비선사, 심원사, 안동 봉정사, 예천 용문사, 영천 은해사, 의성 고운사에 대하여 각 사찰별 특화된 테마형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19년 기준 약 6만명이 참가하여 힐링관광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일부 사찰은 코로나19 대응에 앞장선 의료인 등을 위한 “토닥토닥템플스테이”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올해는코로나19로 인해 휴식형 템플스테이와 개인 참가자 위주로 신청을 받고있다. 신청방법은 각 사찰 홈페이지 등인터넷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코로나19로 관광업계가 침체된 시국에 건강한 거리두기의 대표적 관광상품인 경북 템플스테이를 통해 지역관광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문화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