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북 알릴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찾습니다”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5:09]

“경북 알릴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찾습니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5/28 [15:09]

【브레이크뉴스 경북 안동】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경북의 영상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제18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이하 공모전)’의 작품 접수를 6월 3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 제18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경북콘텐츠진흥원

 

올해 18회를 맞이한 공모전은 경북 지역의 전설과 설화, 인물, 문화, 역사 그리고 천혜의 자연경관을 소재로 한 극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부문 창작 시나리오를 찾는다.

 

특히 올해는 애니메이션 분야 지정주제 공모시(문경 에코랄라)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지역문화 소재 스토리 발굴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학력, 연령, 성별, 지역의 제한 없이 시나리오 창작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출품 가능하다.

 

출품된 작품은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7편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의 우수 시나리오를 선정하고 이를 격려하기 위하여 경상북도지사상과 총 2,700만원의 시나리오 창작료를 수여한다. 이외에도 수상자에게는 드라마, 영화제작자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피칭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 및 응모방법은 경상북도 영상콘텐츠시나리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와 메일(jin56@gcube.or.kr)을 이용하면 된다.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이종수 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경북을 소재로 한 우수한 시나리오를 발굴하고 작품화 하여 경북의 이야기를 통해 많은 분들의 지친 마음에 조금이라도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