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양군,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공모사업 선정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1:29]

영양군,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공모사업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6/02 [11:29]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양】이성현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 공모사업에‘고객데이터 디지털전환시대의 외씨버선길 고도화방안 모색’과제가 최종 선정돼 국비 3,400만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 영양 외씨버선길  © 영양군

 

영양군에 따르면 시군구 지역혁신협의회 우수과제 지원사업은 지역혁신협의회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지역혁신과제의 발굴과 과제 수행에필요한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올해 10개 내외의 시·군·구를 선정했다.

 

군은 이번 사업선정으로 지역혁신협의회를 구성하고 사무국인 (사)경북북부연구원과 함께 △외씨버선길 발전방향과 전략 마련을 위한 세미나 개최 △방문객 대상 설문조사 △외씨버선길 걷기축제△데이터 모델링 등 외씨버선길의 고도화와재도약을 위한 사업을추진할 예정이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영양군 대표 관광자원 중 하나인 외씨버선길의 발전 전략을 마련하고, 향후 전략 실현을 위한사업 추진에도 만전을 기하여 외씨버선길의 활성화와 재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외씨버선길은 우리나라 대표 청정지역인 경북 영양군·청송군·봉화군, 강원 영월군을 잇는 총연장 240km에 달하는 도보길로 2010년을 시작으로 3년에 걸쳐 조성된 이래 많은 트레킹족의 사랑을 받고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