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식품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5:54]

포항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식품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오주호 기자 | 입력 : 2020/06/02 [15:54]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0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식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이강덕 포항시장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포항시 제공


이번 교육은 신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4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임무와 직무수행에 따른 활동요령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위촉된 감시원은 공개모집을 통해 심사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식품관련전공자 등 식품위생분야에 전문지식과 관심이 많은 시민으로 구성됐다.

 

감시원들은 향후 2년간 포항시 부정‧불량식품 유통 근절 및 안전한 식품환경조성을 위하여 활동하게 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식품안전은 국민의 건강과 직결되어 있는 중요한 일인 만큼 소비자의 입장에서 책임과 자긍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감시활동을 해주시길 바란다”며 “코로나19를 겪으며 변화된 식문화에 발맞추어 환경개선에도 힘써 포항이 음식문화 선도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위촉식에 참석한 감시원 중 재 위촉된 감시원은 “관리해야 할 업소 수에 대비해 감시원 수가 적어 감시활동이 어려웠는데 감시원의 추가모집으로 포항시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할 수 있겠다”며 “신규 감시원들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존 및 신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활동요령 및 임무, 업종별 지도점검사항 등 4시간의 직무교육을 받은 후 3일부터 어린이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대한 감시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포항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