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군, 의성형 보건복지모델 추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12:05]

의성군, 의성형 보건복지모델 추진 위한 주민공청회 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6/12 [12:05]

【브레이크뉴스 경북 의성】이성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11일과 12일 양일간 마을중심의 보건복지 통합체계를 통한 행복의성을 실현하고자 ‘의성형 보건복지모델 이해와 과제’를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보건복지모델 공청회  © 의성군

 

의성군이 주최하고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한 이번 공청회는 사회복지 종사자,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박용권 동양대학교 교수의 발제와 함께 토론‧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토론을 위해 11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열린 공청회에서는 황종규 동양대학교 교수가 진행자로, 박경원 행정안전부 주민복지서비스개편추진단 서기관, 지무진 의성군의회 의원, 이성규 의성군사회복지사협회장이 토론자로 나섰으며, 12일 의성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공청회에서는 유정규 이웃사촌지원센터장이 진행자로, 고덕기 행정안전부 주민복지서비스개편추진단 서기관과 지무진 의원 그리고 이성규 회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이날 박용권 교수는 발제를 통해 지역에 생애주기별, 보건‧복지‧평생교육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체계가 필요하며, 꼭 필요한 서비스를 생활 현장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위해 보건지소기반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운영하고, 경로당중심의 통합서비스체계를 구축해 경로당을 마을복지의 거점으로 만드는 등 ‘함께 만들고 함께 누리는 행복 의성’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한편, 군은 이날 토론과 질의응답시간에 나온 내용을 적극 활용해 통합성‧전문성‧접근성‧공공성이 확보된 의성형보건복지모델을 시행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군의 보건복지현황과 타 지역사례, 정부의 정책방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이번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들도 적극 반영해 군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의성형 보건복지모델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