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대구시의회, 상반기 마지막 장례회 개회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일정 하반기 의장단 선출이 가장 큰 관심사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6/15 [10:37]

대구시의회, 상반기 마지막 장례회 개회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간 일정 하반기 의장단 선출이 가장 큰 관심사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6/15 [10:37]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8대 상반기 대구광역시의회(의장 배지숙) 마지막 정례회가 15일 시작해 오는 30일까지 1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15일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75회 대구광역시의회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과 ’회의록 서명 의원 선임의 건‘, ’시장․교육감 및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휴회의 건’을 처리했다. 이후에도 시의회는 2019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을 비롯한 일반 안건 심의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오는 29일과 30일에 있을 제8대 의회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 운영위원장 선거가 관심을 끌고 있다.
 

16일 있을 제2차 본회의에서는 송영헌 의원이 ‘대구산업선철도 호림역사 설치 및 성서지역 교육여건 개선’에 관한 시정 질문을 하고, 교육위원회 강성환 의원은 ‘대구 수소산업 현 실태 진단 및 정책적 우선순위’에 관하여 질의한다.

이어 기획행정위원회 김혜정 의원이 ‘코로나 19대는 행정과정의 문제점 및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데 이어 문화복지위원회 이시복 의원은 코로나 19 대응에 사용한 예산 및 기금의 차후 운용계획 수립 및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재정운영 효율화’를 촉구하고, 경제환경위원회 김동식 의원은 ‘대구시의 코로나 19 대응체계 점검 및 보완과 감염병 추가 확산 사태 방지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촉구하는 등 코로나 19 대응과 관련한 시정 질문이 이어진다.

 

또한, 기획행정위원회 정천락 의원은 ‘인구절벽시대의 도래에 따른 지속할 수 있는 인구 정책 수립’을 촉구하고, 경제환경위원회 안경은 의원은 ‘동구 안심 지역 도시계획·교통·교육 문제에 대한 대책을 촉구한다. 마지막으로 경제환경위원회 홍인표 의원은 ’IB 교육 도입배경과 운영의 문제점 제시 및 개선방안‘에 대해 질의할 예정이다. 반면, 장상수 의원은 서면으로 ’경부선 대구도심통과 구간 지하화 촉구‘ 관련 내용을 질의했다.

 

이후 17일부터 22일까지는 각 상임위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운영위가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 일부 개정 조례안‘에 관하여, 기획행정위원회는 ’대구광역시 시민감사관 운영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7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이외에 문화복지위에서 4건, 경제환경위 8건을 비롯해 38개의 안건 처리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운영위원회의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은 사례금을 받는 외부강의 등에 대하여 신고 의무를 부과하도록 했다. 이는 외부강의 등을 마친 후 사후에 신고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과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이 개정됨에 따라 관련 규정 역시 정비하고자 이만규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26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하병문, 이영애, 강민구, 윤영애, 박우근, 김성태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함께 각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을 최종 처리한다.

 

29일과 30일은 하반기 의장단 선거가 예정되어 있다. 29일부터 10시 열리는 제4차 본회의에서는  의장과 부의장 선거를 하고, 이튿날인 30일에는 제5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 위원과 운영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상임위원장과 운영위원장 선거를 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대구시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