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양군, 초당옥수수 재배농가 현장기술지원 컨설팅 실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6/26 [16:25]

영양군, 초당옥수수 재배농가 현장기술지원 컨설팅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6/26 [16:25]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양】이성현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 농업기술센터는 26일 초당옥수수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다수확 재배를 위한 초당옥수수 재배기술교육 및 현장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양군에 따르면 최근 영양지역에서 옥수수 재배가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초당옥수수에 관심을 갖고 계약재배를 추진하는 농가들이 있으나,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농업환경에 민감하고 가공, 유통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어 컨설팅이 절실하게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교육은 초당옥수수 재배농가의 전문 기술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한 재배기술, 기상재해 대응과 농약안전사용 및 가공, 유통 등 농업현장에서의 문제점 해결을 위한 질의응답 및 컨설팅 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에서 초당옥수수를 연구하고 있는 허창석 박사를 초빙하여 실시했다.

 

청기면 당리 안상해(현장 컨설팅 재배포장) 씨는 “일반 옥수수와 다른 특성을 지닌 초당옥수수 재배기술 습득으로 향후 고품질의 초당옥수수가 생산되어 소득이 높아지기를 바라고 있다”면서 초당옥수수 재배에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임숙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초당옥수수는 현재 관심이 많은 작목이며 기술교육, 현장견학, 시범사업 등을 통해 특화품목으로 자리 잡기를 희망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새소득 작목 발굴을 통해 지역농업 활성화와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