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영양군 정책에 “나도 한마디”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6/30 [10:58]

영양군 정책에 “나도 한마디”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6/30 [10:58]

【브레이크뉴스 경북 영양】이성현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29일 영양군종합복지회관에서 2020년 영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갖고, 참여위원 20명에 대해 위촉장 수여 및 위원장 선출 등을 통해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의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 영양군, 청소년참여위원회 개최  © 영양군

 

이날 선출된 오보경(17, 영양여고) 위원장은 “청소년이 정책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제시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도록 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청소년기본법 제5조 2항에 근거해 구성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앞으로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 현안문제에 대한 정책 제안과 영양군 청소년행사 참여 등 “함께하는 행복영양”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강규 주민복지과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영양군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 신장을 위한 다양한 청소년 정책제안과 의견 제시를 부탁한다”며 “제시된 의견은 저극 검토해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