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지방환경청, 제10기 캠퍼스 에코리더 운영에 들어가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08:55]

대구지방환경청, 제10기 캠퍼스 에코리더 운영에 들어가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02 [08:55]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주대영)은 지난 1일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제10기 캠퍼스 에코리더'발대식을 온라인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 에코리더 발대식(온라인)  © 대구지방환경청

 

캠퍼스 에코리더는 대학 내 에너지절약 및 자원순환 등 친환경 생활 실천‧확산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으로 구성되었으며, 2011년 최초시작되어 지역 대학생들의 열띤 참가로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경북대‧계명대‧금오공대‧영남대 등 4개 대학교에서 총 10개팀,58명의 에코리더가 선발되었으며, 팀별 연간 활동을 통해 대학 내에서는 친환경 생활 캠페인‧미세먼지저감 프로젝트를 펼치는 한편, 지역아동센터 환경교육‧대학 인근 주거지역환경 홍보‧SNS 활동등 지역주민 대상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이날 펼쳐진 발대식은 에코리더 활동의 첫 시작점이자 각 팀별 활동계획발표, 정보교류, 위촉장 수여, 9기 선배 노하우 공유 등으로 구성되어 유익한 시간을 갖게 됐다.

 

특히, 매년 모든 인원이 집합하는 기존 발대식과 달리 금년에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하여 온라인 방식(환경청에서 영상회의실을 개설하면 학생들은각자 학교, 기숙사 등에서 접속하는 방식)으로 개최했다.

 

주대영 대구지방환경청장은 “대학생으로 구성된 ‘캠퍼스 에코리더’ 활동은 미래 사회의 주역인 대학생의 친환경 생활 실천 확산과 더불어지역민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