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청송사랑화폐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6 [14:17]

청송군, 청송사랑화폐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06 [14:17]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청송사랑화폐’ 일반판매를 재개하고, 20억 규모의 10%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 청송군, 청송사랑화폐로 지역경제 활성화 이끌어  © 청송군

 

군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소비촉진을 통한경기 부양을 위해 지난 6월 29일부터 ‘청송사랑화폐’의 일반판매 재개하였으며, 오는 13일부터는 20억원의 자금이 소진될 때까지 10% 특별할인판매를 실시하기로 했다.

 

‘청송사랑화폐’는 올 초부터 유통되기 시작했으며, 구매한 주민들에게5%(명절 등 10%) 할인 혜택을 주기 때문에 계속해서 군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얻으며 지역 경제에 보탬을 주고 있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인 경기 침체현상이 있는 가운데서도, 일반판매는 잠시 중단됐지만 국가재난지원금 및 도 재난지원금, 소상공인긴급 생계비 지원 및 각종 정책수당(160억 정도)을 청송사랑화폐로 지급하고, 3~4월 2개월간 총 20억원 규모로 10% 특별할인 판매를 실시해 골목상권을살리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군은 이번 일반판매 재개 및 10% 특별할인 행사로 코로나로 인한 위축된 경제활동이 회복되고 군민들의 불안한 소비심리가 안정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속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 군민 여러분들도 청송사랑화폐의 구매·사용에 적극 동참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