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군, 재난관리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08 [16:38]

성주군, 재난관리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08 [16:38]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은 행정안전부 주관 재난관리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 성주군청 전경     ©

 

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2005년부터 시행 되었으며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종합적인 재난관리정책 추진실적을 평가하는제도이다. 올해는 325개 재난관리책임기관(중앙부처 28, 지자체 243, 공공기관 54)을 대상으로 6개 분야 34개 지표에 대한 재난관리 추진실적을 종합평가했다.

 

성주군은 이번 평가에서 재난·안전 분야의 재정투자를 확대하였고, 재난관리기금 운용 및 관리에 힘써 재난관리 일반부분, 재난대비·대응 부분에서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여름철 자연재난대책기간(5.15~10.15) 중 재난방송시설 등 예·경보 시설 유지관리, 민간·다중이용시설 위기관리에 노력하였으며, 기후재난인 폭염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 추진을 통해 풍수해.폭염 재난 발생 시에도 발빠른 대처를 했다.

 

특히 19년 10월 제18호 태풍 ‘미탁’ 북상 시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처로 피해 최소화에 기여하였으며 재해복구사업 조기추진으로 주민생활 안정화와피해재발 방지에 기여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우리군의 재난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군의 목표인 군민중심 행복성주 건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현재 코로나19로 경제적·사회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위기극복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는 최우수기관이 될 수 있도록 재난관리 정책을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