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성주참외', 다양한 변신으로 2030세대 입맛 겨냥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14:30]

'성주참외', 다양한 변신으로 2030세대 입맛 겨냥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10 [14:30]

【브레이크뉴스 경북 성주】이성현 기자= 성주군(농업기술센터)은 10일 캠프바이커피명가(매일신문사내)에서 성주참외의 홍보와 소비증대를 위해 참외디저트류 개발 및 판매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성주참외의 다양한 변신-참외디저트류 개발 및 판매촉진업무협약  © 성주군

 

이번 업무협약은 성주군농업기술센터, 성주참외원예농협, 대구경북의 대표적인 카페프렌차이즈업체인 커피명가, 비씨카드와의 다자간 협약이다.

 

참외생과 및 반가공품의 수급·유통은 성주참외원예농협에서, 이를 이용한 음료 및 디저트류 제품개발·유통은 커피명가가 하며, 비씨카드에서는 판매와 마케팅을 위한 기획 및 프로모션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성주군농업기술센터는 참외음료의 원료로 들어가는 참외분말에 대한 기술이전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성주군은 자라는 어린이들, 음료시장의 주소비층인 2030세대를 겨냥하여 그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참외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가격이 하락하는 시기에 대량으로 생산되는 참외의 보다효과적인 활용과 그에 대한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중이다.

 

그 일환으로 참외고유의 맛, 향, 색이 살아있는 천연 참외분말당을 개발하여 지난 2016년 ‘비가열농축기술을 이용한 참외당 제조방법과 이를 이용한 스무디 제조방법’으로 특허를 출원하여 보유하고 있다.

 

이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으며 향후 커피명가에서는 참외음료 2종, 디저트빵 1종을 출시하여 소비자의 반응을 분석하고 상품화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경북내의 46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카페프렌차이즈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참외음료와 참외디저트빵으로 참외의 또다른 변신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좀더 새롭고 다양한 맛으로 다가가게 되기를 기대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