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경중기청, ‘재도전성공패키지’ 추가 모집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0 [14:21]

대경중기청, ‘재도전성공패키지’ 추가 모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10 [14:21]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2020년 제3차 추경경정예산에 84억이 추가 편성됨에 따라 실패 기업인의 성공적인 재기를 지원하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재창업자들을 7월 31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당초 ’20년 본예산이 175억6,000만원 수준임을 감안하면 약 50% 규모가추가 확대된 것으로, 코로나19 등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안정적으로재기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들에게는 단비가 될 전망이다.

 

‘재도전성공패키지‘는 폐업 이력이 있는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패원인 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차에는 전국 6개 주관기관을 통해 일반형 285명을 선정해 협약을완료(‘20.6)하고 사업화를 지원 중에 있다.

 

이번에 일반형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191명 내외를 추가로 모집할 계획이며, 채무조정이 필요한 (예비)재창업자에 대해서는 신용회복과 재창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별도 트랙을 운영함으로써 신속한 재기를 지원한다.

 

동 사업의 주관기관 중 하나인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현재 50명을 지원중에 있으며, 이번 모집으로 35명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김한식 청장은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이재창업자들의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능력과의지가 있는 창업자들의 재기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재창업자는K-스타트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