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강검진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6 [14:33]

"건강검진 더 이상 미루지 마세요"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16 [14:33]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코로나19에 대한 2차 유행 및 장기화가 우려되는 가운데, 기저질환자는 코로나19에 더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어 건강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 이종주 원장     ©건협 대구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올해 일반검진과 암검진을 받은 수검자는 4월말 기준 전체 수검대상자의 10%에도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세대로라면 연말 수검자 쏠림은 더욱 심화되고 수검자의 불편은 가중될 것이다.다가오는 가을을 기점으로 코로나19가 재유행이라도 된다면 건보공단검진으로 내 몸의 건강을 챙길기회는 해를 넘겨야 될지도 모른다.

 

한국건강관리협회대구광역시지부 이종주 원장(순환기내과 전문의)은“2018 건강검진통계연보(국민건강보험공단)에 의하면 전체 수검자 중 53.9%가 질환의심 또는유질환자로 판정받았다. 나의 건강상태를 가장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건강검진인 만큼 찬바람이 불기 전에 소독 및 방역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안전한 의료기관을 찾아 검진을 받고 혹시 그동안 몰랐던 질환이 발견된다면 적극적으로 치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불가피하게 연말에 검진을 받아야 한다면, 본인이 받아야할 검사항목을 살펴보고 연말 검진을 미리 예약해 놓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변경사유가 발생하면 그때 변경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