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 그곳에 가면...알찬 해산물을 맘껏 즐길수 있다

선주가 직접 포항 앞바다서 잡아올린 온갖 신선한 해산물 가득 주머니도 가벼워

박영재 기자 | 기사입력 2020/07/23 [23:26]

포항 그곳에 가면...알찬 해산물을 맘껏 즐길수 있다

선주가 직접 포항 앞바다서 잡아올린 온갖 신선한 해산물 가득 주머니도 가벼워

박영재 기자 | 입력 : 2020/07/23 [23:26]

【브레이크뉴스 경북】박영재 기자= 선주가 직접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을 바로 맛볼 수 있는 곳이 있다.

 

경북 포항에 소재한 ‘포항 알찬수산’은 포항 앞바다에서 잡은 대게와 홍게, 조개, 장어, 문어 등 자연산 해산물이라면 모두 맛보고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수산물 직판업체와 미식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포항은 물론 인근 도시의 미식가들과 포항 남구 효자시장 일대에서는 이미 ‘알찬 해물’ 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선진호 선주가 직접 가게를 운영하는 탓에 중간 유통 과정을 거치지 않아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하다. 이 곳을 찾는 이들이 맛과 주머니 사정을 모두 만족해하는 이유다.

 

 

장어구이와 조개구이 세트를 비롯해 문어숙회와 연포탕이 가장 인기가 많다. 불낙볶음이나 새우소금구이, 새우버터구이는 가격 대비 만족도가 매우 높다.

 

이 곳을 다녀간 이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한 가지는 “돈 벌어 간다”라는 소리다. 실제, 다른 해산물 가게와 비교해 가격이 절반 수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가히 파격적이다.

 

 

포항을 직접 찾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포항 알찬수산‘을 검색하면 밴드를 통해 주문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무엇보다 해산물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이나 조리법까지 곁들여 놓아 원재료를 충분히 활용하는 요리를 해 볼 수 있는 즐거움도 있다.

 


김상헌 알찬수산 대표는 "마진을 거의 남기지 않고 소비자들에게 해산물을 판매하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는 다른 업체들과 비교해 월등히 차이가 있다고 자부한다" 며 "직접 조업해 공급하는 해산물이어서 신선함을 보장한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김 대표는 "선주가 직접 잡은 해산물을 판매한다는 게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며 “간혹 있지도 않은 배로 선주인 척 하는 모습을 보는데 선적증서나 어업허가증까지 다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