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국내외 언택트마케팅 벌여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4:17]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국내외 언택트마케팅 벌여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28 [14:17]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와 경상북도는코로나19로 해외관광객들을 대상으로한 현지 홍보가 여의치 않은 상황에서 국가별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언택트마케팅 활동으로 경북을 알리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 동남아 5개국 대상 유튜브 광고 사진  © 경북관광공사

 

먼저, 구글 마케팅 AI를 통한 타겟 선정과 타겟의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동남아 5개국(베트남,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을 대상으로 7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유튜브 광고(트루뷰 인스트림)는 단기간 내 13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동남아 국가 중 FIT(개별여행객)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싱가포르에 경북의 랜드마크를 형상화한 일러스트 디자인의 현지 버스래핑 광고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관광명소로서의 경북을 알린다.

 

아울러, 한류스타를 활용한 V-LOG영상 제작사업의 일환으로 일본에서의 높은 인지도뿐만 아니라 개인 SNS활동 역시 활발히 하고 있는 배우 한승연과 협업으로 영덕, 포항, 경주의 핫플레이스 소개 및 현장 방문소감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여행 영상을 제작했으며, 공사 유튜브 채널 및 한승연의 개인 SNS(인스타 및 유튜브채널)에 21일 영덕 편 업로드를 시작으로 포항, 경주 순으로 경북의 아름다운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 한류스타 한승연 유튜브 사진  © 경북관광공사

 

특히 공사는 박람회 참가 등 기존의 현지 홍보 활동이 어려운 시점에서 한국관광공사 마닐라 지사와 공동으로 페이스북 라이브 채널을 통해 경북을 소개하는 ‘#ANNYEONG KOREA LIVE’세미나와 일본여행업협회에서 주관하는 ‘JATA 온라인 트래블 마트’에 참가해 관광․여행업계를 대상으로한 비대면 경북홍보 및 세일즈 활동을 준비중에 있다.

 

또 해외 현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경북관광 정보를 담은 영문 뉴스레터 제작․ 발송을 추진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대비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경북 알리기에 전력을 쏟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김성조 사장은 “기존의 관광패러다임에서 벗어난 언택트 마케팅 및 경북만의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을 다양한 방면으로 적용해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와 경북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공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문화관광공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