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와 함께하는 ‘나만의 특별한 작은 결혼식’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28 [13:56]

포항시와 함께하는 ‘나만의 특별한 작은 결혼식’

오주호 기자 | 입력 : 2020/07/28 [13:56]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경북 포항시가 추진하는 ‘작은 결혼식’의 올해 1호 커플이 시의 지원을 받아 지난 25일 루다 웨딩스튜디오에서 부부의 인연을 맺었다.

 

▲ 포항시가 추진하는 ‘작은 결혼식’이 지난 25일 올해 1호 커플이 결혼식을 올리고 있다.   © 포항시 제공


포항시에 따르면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한 작은 결혼식은 불필요한 허례허식을 생략하고 혼인의 참된 의미를 깨닫고 예물보다는 정성스러운 마음을 담아 신랑․신부가 함께 준비하는 가치 있는 결혼식이다.

 

이날 결혼식의 주인공 부부 또한 부모님 도움 없이 스몰웨딩을 계획하던 중 SNS를 통해 포항시의 작은 결혼식 지원을 알게 되어 신청해 결혼식에 60여 명의 가까운 친지와 친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지만 여유롭게 신랑 신부의 새 출발을 축하하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 부부는 “결혼예식 비용이 너무 커 걱정이 많았으나, 포항시에서 지원하는 작은 결혼식을 통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며 “절감된 비용으로 신혼여행을 대신해 1박 2일 부모・형제들과 함께 모처럼 의미 있고 화목한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작은 결혼식’은 포항시와 루다 웨딩스튜디오가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고 작은 결혼식 활성화 및 포항시 저출생 극복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부부가 탄생했다.

 

포항시 이승헌 여성가족과장은 “결혼 비용이 많이 드는 요즘 합리적인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에 뜻을 함께해주신 멋진 부부께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결혼의 참의미를 새기고 저출생 극복 분위기 확산을 위해 우리 시가 지원하는 작은 결혼식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작은 결혼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포항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제보: phboss7777@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