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경중기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하반기 교육생 모집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13:42]

대경중기청,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하반기 교육생 모집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30 [13:42]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부터 점포경영체험 실습,사업화 자금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신사업창업사관학교(이하 ‘사관학교’이라 한다.)하반기 교육생을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7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사관학교는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 유망 아이템 등을 보유한 예비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창업 교육을 통해 성공률 높은 준비된 창업을 지원한다.

 

올해 상반기 대구지역에서는 24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교육을 진행*중에 있으며, 하반기는 전국 12개 지역, 260명 신규모집 규모에서 대구지역은 25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한편, 하반기부터는 교육 방식, 프로그램 등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비대면·디지털에 기반한 창업 지원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식 집체 교육이 어려운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상반기에 온라인으로 시범 진행해 본 창업교육을 하반기부터는 온라인을 원칙으로 실시간·쌍방향 방식으로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비즈니스와 스마트 기술 활용 창업 등 소상공인 창업의비대면‧디지털화를뒷받침할 수 있는 교육 커리큘럼도 대폭 보강하여 운영한다.

 

특히, 그간 각 지역에 설치된 오프라인 체험 점포를 기반으로 운영해온 점포경영체험 실습의 경우 하반기부터는 전 교육생을 대상으로오프라인 점포경영체험과 병행해 온라인 점포운영 실습을 필수 교육 과정으로 신설한다.

 

김한식 청장은 “소상공인을 둘러싼 생태계가비대면·디지털화로급속히 전환되는현 상황을 감안해 소상공인이 창업을 준비하는 첫 단계에서부터디지털에 기반한 교육과 실습, 판로 지원 등을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사관학교의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상세한 사관학교 교육생 신청자격과 접수방법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