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송군, 벼 병해충 드론 공동방제 실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13:36]

청송군, 벼 병해충 드론 공동방제 실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30 [13:36]

【브레이크뉴스 】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5일부터 지역 내 벼 재배농지 300여 ha를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벼 병해충 공동 방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 청송군, 벼 병해충 드론 공동방제 나서  © 청송군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7월 중순까지 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신청을받았으며, 오는 8월 말까지 벼 병해충 드론 공동방제와 함께 항공방제 약제 살포지도, 장마철 기상 조건에 따른 추가방제, 도복 예방 및 경감을위한 약제 살포 요령 등 영농지도도 병행할 계획이다.

 

특히 드론을 활용한 벼 병해충 방제는 기존방제 방식에 비해 80% 이상의 노동력 절감효과가 있어 고령화와 일손부족으로 인한 방제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농약안전 사고도 예방 할 수 있어 농가에 큰 호응을얻고 있으며,

 

또한 군은 드론의 접근이 어려워 개별·지역별 지상 방제를 실시하는 농가들에게는 농약비를 지원해 방제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배려할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올해는 기상조건이 매우 나빠 병해충 발생 빈도가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드론 방제가 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가에서도 추가 방제를 통한 고품질 벼 생산에 적극 나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