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폐회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2:04]

대구시의회 제276회 임시회 폐회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7/31 [12:04]

【브레이크뉴스 대구】이성현 기자=대구광역시의회(의장 장상수)에서는 7월 31일 제276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어 김재우, 윤기배, 김태원, 이진련, 정천락, 김동식, 이영애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고 ‘대구광역시 공익제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3개의 안건을 처리한 후 폐회한다고 밝혔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는 문화복지위원회김재우 의원이 ‘치맥축제 취소의 아쉬움 극복을 위한 비대면 축제 추진 필요성’을 제안하고, 기획행정위원회 윤기배 의원이 ‘노태우 前대통령 생가 보존대책’을 제안한다. 그리고 문화복지위원회 김태원 의원이 ’복지관 운행차량 노후화에 따른 대책‘을 촉구하고, 교육위원회 이진련 의원이 ’재난상황에서의 대구시정에 대한 제언‘을 한다. 이어 기획행정위원회 정천락 의원이 ’상업지역의 지나친 주거화 방지대책‘을 촉구하고, 경제환경위원회 김동식 의원이 ’에듀테크산업의 체계적 육성‘을 제안한다.마지막으로 문화복지위원회 이영애 의원이 ’대구산업선철도 호림역사 설치‘를 촉구한다.

 

이번에 의결한 안건 중에서

 

‘대구광역시 사회공헌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은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관심과 분위기를 조성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공동체 정신을 함양함으로써 지역발전 및 시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원안가결했다.

 

‘대구광역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코로나19로 인해 대구시민의 건강권과 지역경제 등이 큰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신종 감염병의 국내 유입으로 인한 재난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우리 시의 적극적인 감염병 대응을 위해 관련 상위법의 입법사항을 반영하여 감염병 확산방지와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원안가결했다.

 

‘대구광역시 대구시민프로축구단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대구시민프로축구단이 사용하고 있는 공공체육시설의 감면 규정을 명확히 하여 선수들의 역량강화 및 축구단의 안정적인 운영과 체계적 활동을 지원하고자 원안가결 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조례안’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를 대비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미래교육에 부응하고자, 교수자와 학습자가 직접적인 대면 없이 다양한 매체를 통한 교수학습이 이루어지는 원격수업을 지원하는데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원안가결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