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주 동국대,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으로 자격증취득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방지와 학생 취업경쟁력 강화 위해

박영재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6:45]

경주 동국대,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으로 자격증취득 프로그램 운영

코로나19방지와 학생 취업경쟁력 강화 위해

박영재 기자 | 입력 : 2020/07/31 [16:45]

【브레이크뉴스 경주】박영재 기자=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 27일부터 31일까지 설계 및 시뮬레이션 자격증 CATIA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CATIA 자격증은 프랑스 다쏘시스템에서 자동차나 항공기를 설계하고 개발하기 위해 만든 3차원 설계프로그램이며, 현재 국내 자동차 제작 기업과 항공기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     ©경주 동국대 제공

 

이번 자격증 취득프로그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수업 패러다임에 맞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면서도 학생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 오프라인 교육이 혼용된 블렌디드 러닝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참여 학생들이 현장 강의와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지식 기반 설계에 대한 실무 적용 능력을 습득하고,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기 위하여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열검사와 마스크 착용을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전 좌석 비밀차단 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개인위생과 감염 방지에 만전을 기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손용하(원자력·에너지시스템공학과 4)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현장 강의와 자격증 시험응시에 부담과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블렌디드 러닝을 통한 이번 자격증 취득프로그램이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원종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다양한 분야에 활용성이 높은 설계 및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전문직무 능력이 향상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여 재학생의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