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청송군, 청소년 문화·예술 버스킹‘고·함’개최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8/11 [11:50]

청송군, 청소년 문화·예술 버스킹‘고·함’개최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8/11 [11:50]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오는 12일 오후 7시 청송군청소년수련관 야외 무대에서 청소년들이 만들고 즐기는 문화・예술 버스킹 ‘고・함’(고마워!함께 해 줘서!)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 청송군, 청소년 문화·예술 버스킹 ‘고·함’ 개최-공연사진  © 청송군

 

청송군에 따르면 ‘고・함’은 지난 2018년도 경상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청소년수련시설 활성화 방안으로 최우수상(경상북도의장상)을수상한 지역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발굴・제안한 청소년활동이며, 청송군은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매년 2회씩 문화・예술 버스킹 공연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 넣고자청소년 버스킹과 청소년 활동존으로 나누어 청소년들의 건강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참여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고・함’ 행사의기획·운영에 있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패션타투, 슬라임, 다문화인식 개선 체험, 태극기 배지 나눔 등 다양한 청소년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나에게 찾아 온 상담실’ 이란 주제로위기 청소년 예방과 발굴을 위한 아웃리치(봉사활동)를 실시하고 룰렛 이벤트를 활용한 레크레이션과 ‘늘 함께할 나만의 컵 만들기’를 진행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청소년들의 흥미와 요구에 맞춘 문화・예술 활동으로 문화적 감수성과 창의성이 함양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공연이 청송의 대표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