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주낙영 경주시장, "태풍 피해 복구에 온 힘 다할 것"

박영재 기자 | 기사입력 2020/09/04 [17:31]

주낙영 경주시장, "태풍 피해 복구에 온 힘 다할 것"

박영재 기자 | 입력 : 2020/09/04 [17:31]

【브레이크뉴스 포항】박영재 기자=주낙영 경주시장이 3일과 4일 태풍 ‘마이삭’으로 인한 피해지역 및 복구 현장을 연이어 방문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3일주 시장은 감포항 친수공간 일대의 태풍 피해 현장을 방문해 감포읍과 소방파출소 전 직원과 의용소방대원들, 해병대 군 병력 등도 함께 쌓여 있는 쓰레기를 치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 경주시 제공


이번 태풍 마이삭으로 인해 지난 2018년에 조성된 감포항 친수공간 일대에 무려 15미터가 넘은 파도가 덮쳐 배후지 유실 10,000㎡, 화강석포장 유실 1,687㎡, 블록포장 유실 15,000㎡, 가로등 유실 25주 등 200여m에 이르는 구역이 완전히 초토화 됐다.

 

또 인근 해안 저지대의 마을 상가와 주택은 물에 잠겨 마을이 뻘과 쓰레기로 가득 찼으며 가재도구와 가전제품이 못 쓰게 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이에 앞서 주 시장은 태풍 마이삭이 지나간 3일 새벽부터 과수농가와 문화재 및 공단 지역 등 태풍피해 현장을 방문해 신속히 복구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태풍 마이삭은 경주시 산내면에 185㎜, 천북면에 145㎜ 등 평균 100.8㎜의 강우량을 기록했다.

 

경주시는 감포읍에서 주택 침수 17동, 이재민 23세대가 발생했으며, 주택·공장 등 건축물 피해 41건, 침수 5건, 가로수 전도 23건, 감포읍과 양북면, 양남면 등 일부 지역이 정전, 합선, 전기줄 파손 등으로 부분적으로 정전이 발생했으며, 기타 크고 작은 피해상황이 접수됐다.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굴삭기, 트럭 등 가용장비를 총 동원해 응급복구 작업에 나섰으며, 포크레인, 집게차 등 장비를 투입해 전복된 수목 제거작업을 신속히 펼쳤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중장비를 좀 더 투입하고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협조를 얻어 본격적인 환경정비를 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피해상황 파악과 복구에 온 힘을 다할 것이며, 이재민에 대한 응급재난구호와 함께 충분한 피해보상, 항구적인 재발방지대책이 강구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 등 중앙정부와도 적극 협의해 나가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북상 중인 제10호 태풍 하이선에 대해서도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설물 점검을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