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온라인 연구 장비 예약 시스템 구축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9/21 [13:49]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온라인 연구 장비 예약 시스템 구축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9/21 [13:49]

【브레이크뉴스 경북 상주】이성현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자원관 보유 연구장비의 활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 연구장비예약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연구 장비 예약 시스템의 도입으로 기존 서면으로 신청하던 예약 절차를 온라인으로 한 번에 가능하게 하여 이용자 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

 

자원관은 2018년부터 바이오산업 활성화 및 수요자 맞춤형 필요 기술 지원의 일환으로유세포 분석기, 전자현미경(SEM)등 우수 연구 장비 109점을 바이오 관련 산업체 및 대학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구 장비 예약 시스템은 △ 자원관 보유 장비 109점의 목록과 주요기능을 확인하고 △ 전자 서명만으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예약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비를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연구 장비 예약 시스템을 이용한 산업체와 대학 관계자들은 “기존서면으로 제출해야만 가능하던 연구 장비 예약을 인터넷으로 손쉽게 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다”며 시스템 이용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연구 장비를 활용하고자 하는 연구자들은연구 장비 예약 시스템에서 소속,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 입력으로 연구 장비 활용을 신청할 수 있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자원은행정보실 김지환 실장은 “이번 연구장비 예약 시스템을 통해 민간 바이오 산업체에서 자원관의 우수한장비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스템 활용 중 불편 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사용자 편의를 계속해서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