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청송군, 추석 연휴 특별 방역대책 수립 추진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9/22 [14:11]

청송군, 추석 연휴 특별 방역대책 수립 추진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0/09/22 [14:11]

【브레이크뉴스 경북 청송】이성현 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추석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특별 방역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 청송군, 추석 연휴 특별 방역대책 추진  © 청송군

 

군은 추석 명절 기간 동안 특별방역, 빈틈없는 방역체계, 차질 없는 의료기반을 중점과제로 삼고, 생활방역 확산 및 실천, 취약시설 집중 방역기간 운영, 벌초·성묘·고향방문 등 자제, 요양시설 비대면 면회, 방역대응 조직 및 인력 운영, 자가격리 모니터링 강화, 선별진료소 24시간 운영을 통해 귀성객을 통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 및 확산방지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특히 비상대응체계 운영을 위해 청송군방역대책반을 24시간 가동하며,보건의료원 방역소독반을 통한 현장방역팀을 운영, 자가격리자 모니터링강화,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 24시간 운영을 통한 신속한 코로나19 검사 및 환자의 조기발견에 나선다.

 

우선, 가족 및 친지들의 방문 자제 권고와 함께명절은 집에서 쉬기, 불필요한 외출 및 모임 자제, 마스크 착용, 2m 거리두기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전군민 마스크(1인 5매) 순차적배부 및 착용 홍보, 방문 및 이동 자제 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 터미널, 버스 등 교통시설, 전통시장, 마트, 고속도로 휴게소, 휴양시설, 음식점, 카페, 관광지 등을 대상으로 방역수칙 홍보 및 준수 여부를 수시로 점검·지도하고 보건의료원 방역소독반을 통한 방역소독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벌초는 산림조합, 농협 등에서 제공하는 벌초 대행 서비스를, 성묘도가급적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온라인 성묘 등을 이용하도록 권고하고있으며, 요양시설 및 의료기관 등의 방문을 통한 면회를 자제하고 부득이하게 면회가 필요한 경우 병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홍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비상진료 대책을 수립하여 보건의료원(24시간 응급실 운영), 보건지소(2개소), 문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11개소)을 통해 연휴기간에도 불편함 없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비상진료 실시기관및 일정은 보건의료원 홈페이지, 새소식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급의료정보제공)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추석 명절은 향후 코로나19의 대유행을 막고 우리의 건강과 소중한 일상을 지켜나가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며, “귀성 및 역귀성을 최대한 자제하고 마스크착용, 거리두기 등의 방역수칙을 그 어느 때 보다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당부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청송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