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브레이크뉴스대구경북

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 제243회 임시회 활동 마무리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2/18 [15:52]

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 제243회 임시회 활동 마무리

이성현 기자 | 입력 : 2025/02/18 [15:52]

【브레이크뉴스 영천】이성현 기자=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상호)는 지난 17일, 제5차 회의를 마지막으로 집행부 21개 부서의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를청취하고,2건의 조례안을 심사하고 위원회활동을 마무리했다.

 

▲ 제243회 임시회 산건위   © 영천시의회


위원회 활동 마지막 날에는 역세권개발추진단을 비롯한 4개 부서로부터금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한 후, 의원들의 심도 높은 정책제언들이 이어졌고, 1건의 조례안을 심사했다.

 

먼저, 김종욱 의원은 영천경마공원 조성사업 관련 1단계 공사가 마무리되면 시민들이 희망하는 2단계 공사도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공사 업체 관련 지역업체가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부서에서 신경써주기를 당부했다.

 

다음, 이갑균 의원은 장기간 진행된 보현산댐 하류공원 사업을 조속히 완공하여 시민들이 빠른 시일 내에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당부하였으며,관내 하수도정비 및 하수관로 설치 사업도 신속히 마무리해 줄 것을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김상호 위원장은 경마공원 발파 공사에 따른 주민 피해 보상이원만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부서에서 각별히 신경써 주기를 당부하였으며,시민 편익 향상을 위해 화북면 지방상수도 공급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하여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수도요금 감면 기준 완화를 통해 시민 편익을 증대하고, 일부 모호하거나 중복되는 문구를 수정하여 조례 내용의 명확성을 높이고자 개정한‘영천시 상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가결됐다.  

브레이크뉴스 대구 본부장입니다. 기사제보: noonbk053@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