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달서구,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MOU 체결

정창오 기자 | 입력 : 2010/12/09 [15:02]
 
대구 달서구청(구청장 곽대훈)은 9일 오후 1시 서울 중구 소재 여성가족부 청사에서 여성친화도시 선정에 따른 협약을 체결했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고루 돌아가면서 여성의 성장과 안전이 구현되도록 하는 지역 및 도시를 말하는 것으로 달서구는 그동안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 공간 마련을 통해 여성의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에서 처음으로 '여성발전기본 조례' 및 '아동과여성보호에 관한 조례'를 제정라는 등 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왔다.

또한 여성 사회참여를 위한 책사랑 전국 주부수필 공모전, 독서가족신문 공모전, 달서독서대학, 달서행복 아카데미, 생활공간 주부 모니터단 운영, 학교안전지킴이, 달서구보 주부기자단, 여성축구단, 여성합창단 등 활동기회를 제공해왔다.

뿐만 아니라 출산장려를 위한 탄력근무제 실시, 모성보호 당직제도, 임산부 및 영아가정에 책 배달 서비스 실시와, 특히 외국인 및 다문화 이주여성이 주민으로서 소외되지 않도록 구정전반에 대한 사회참여를 위해 취업알선, 정보화자격증 취득교육, 구정시책위원회 참여 등 각종 기회를 제공해왔다. 

달서구청은 여성친화도시 선정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계획 및 세부실천 계획에 대한 정책 컨설팅과 소속 공무원 대상 심화교육은 물론, 여성가족부가 추진하는 여성안전 및 여성취업확대 관련 사업에 있어서도 우선적으로 지원을 받게 된다.

곽대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앞으로 각계 각층이 참여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협의체 구성 및 안전시스템 운영으로 사업 전 영역에서 여성뿐만 아니라 약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