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06 대구평생학습축제’

배움의 즐거움 변화하는 삶, 평생학습 산교육장 기대

김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06/11/01 [16:13]

‘2006 대구평생학습축제’

배움의 즐거움 변화하는 삶, 평생학습 산교육장 기대

김정섭 기자 | 입력 : 2006/11/01 [16:13]
 

대구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지역평생교육정보센터인 중앙도서관이 주관하는 ‘2006 대구평생학습축제’가 4일, 5일 양일간, 대구중앙도서관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다.

“배움의 즐거움 변화하는 삶”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구지역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의 평생학습 작품전시, 체험마당, 강연회, 도서관 문화행사, 개막축하 무대공연 등을 통해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제고하고, 평생학습의 생활화 및 평생학습자의 평생학습에 대한 만족감과 성취감을 고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선진 대구교육의 평생학습 축제한마당이 될 이번 행사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등 34종의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학습프로그램과 독서 및 도서관 문화체험의 산 교육장을 마련, 전문강사의 지도로 누구나 쉽게 작품을 만들어 보는 기회를 갖게 되며, 결과물과 기념품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학습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또 4일 오후 5시 개막 축하공연은 식전행사로 풍물놀이와 스포츠댄스, 마칭밴드 고적대, 식후행사로 퓨전난타, 국악 한마당, 대학생 치어리더 응원, 어린이 응원댄스 및 밸리댄스 등 총 10개 동아리가 참가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 축제의 재미를 더한다.

이벤트 행사로는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삼성라이온즈 배영수, 조동찬 선수의 팬싸인회가 열리며 추첨을 통해 싸인볼도 증정한다.

학술행사는 4일 오후 2시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평생교육관계자 연수회를 개최한다. 국내 최고의 리더십 관련 명강사인 박명래 교수를 초빙, ‘평생교육과 리더십’을 주제로 변화관리와 주도적 자기혁신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한다.

올해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공공도서관 등 대구지역 24개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가 참가하며, 회화, 공예 등 전체 24종의 ‘평생학습작품 종합전시회’가 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특히, 주말을 맞아 부모와 자녀, 일반 시민이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34종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행사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돼 평생학습의 산교육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