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동구 여성축구단 "발로 전국 휩쓸어"

2013전국 생체 대전서 여성축구부 준우승 기염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3/05/27 [13:32]

대구 동구 여성축구단 "발로 전국 휩쓸어"

2013전국 생체 대전서 여성축구부 준우승 기염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3/05/27 [13:32]
대구 동구여성축구단이 26일 막을 내린 ‘2013 전국생활체육 대축전’ 여성부 경기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001년 창단된 동구 여성축구단은 이번 대회에서 25일과 26일 양일간 4게임을 치르는 강행군을 펼친 끝에 예선 첫 경기인 전라남도 팀에 3:0승리를 한 데 이어 두 번째 경기서 경상북도 팀에 2:0으로 승리해 준결승에 올랐다.
 
이후 준결승에서 광주광역시와 붙어 2:0으로 승리한 동구팀은 최종 결승에서 수원영통축구단과 후반 15분까지 무승부를 기록하다 5분을 남기고 2골을 내줘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다.

▲ 전국 대회 준우승 한  대구 동구 여성축구단     © 이성현 기자
동구여성축구단(단장 신재득)은 동구생활체육회(회장 이동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축구를 하고 싶어하는 지역의 성인 여성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정식으로 가입되어 운동하고 있는 선수만 30여명이 될 정도 제법 활성화가 되어 있으며,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박주영축구장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대부분 결혼을 한 40대 주부들이 많지만 , 직장을 다니는 미혼여성들도 제법 된다.

가입을 하는 데 별다른 조건은 없지만, 축구를 좋아해야 하고 훈련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동구청은 시합이 있을 때마다 차량지원 및 숙식 등 시합에 소요되는 제반 경비 등을 지원하는 등 여성들에게는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울러 축구 붐 조성을 통한 축구단의 원활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특히 동구가 국내 최고의 스트라이커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박주영 선수를 배출한 지역이라는 이유로 여성 축구단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어 여성 축구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이다. 

한편,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와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생활체육회, 국민생활체육전국종목별연합회,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주관에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