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찰, 지방선거 24시간 단속체제 가동

돈 선거․거짓말 선거․관권선거 ‘3대 선거범죄’ 규정 강력 단속

정창오 기자 | 기사입력 2014/03/23 [14:38]

경찰, 지방선거 24시간 단속체제 가동

돈 선거․거짓말 선거․관권선거 ‘3대 선거범죄’ 규정 강력 단속

정창오 기자 | 입력 : 2014/03/23 [14:38]

대구지방경찰청(청장 황성찬)은,6・4 전국동시 지방선거가 2개월여 앞으로 다가옴(D-72日)에 따라 지방청과 각 경찰서에 24시간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을 설치하고 수사전담반을 확대하는 등 본격 단속체제에 돌입하였다고 밝혔다.

우선 선거상황실을 지방청, 10개 경찰서에 운영하고 수사전담반을 기존 89명에서 132명으로 크게 증원했다. 이번 조치는 각 정당별로 본격적인 선거체제에 들어가고, 모든 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개시되는 등 열기가 점차 고조되고 있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무질서・혼탁선거를 방지하고 불법행위에 철저히 대처하기 위한 것이다.

23일 오전 10시 지방청과 경찰서에서 동시에 ‘선거상황실 현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황성찬 대구지방경찰청장은 이날 개최된 현판식에서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뒷받침 되어야 한다”며 “기부‧후보자매수 등 ‘돈선거’, 허위사실 공포‧비방 등 ‘거짓말 선거’, 공무원 선거개입 등 ‘관권선거’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정당・지위고하를 불문하고 철저한 단속과 수사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황 청장은 또 “경찰 스스로도 철저한 정치적 중립 자세를 견지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을 강화해야 한다”면서 “지방자치단체 등 공무원들의 줄서기나 선거개입 등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엄정 사법처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대구경찰은 이번 조치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3일부터 운영 중인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크게 증원하고 모든 경찰관의 첩보수집 활동을 한층 강화하여 철저한 단속과 사법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허위사실 유포 등 인터넷 선거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사이버 수사요원(55명) 등을 적극 활용, 사이버 순찰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별 선관위 등 유관기관과 Hot-Line 구축 등 공조체제를 강화하고, 기관 간 수시회의 개최 등 긴밀히 협력해 나가는 한편 신고자의 비밀을 철저히 보장하여 국민들의 신고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찰은 공명선거 구현을 위해서는 경찰의 강력한 단속뿐 아니라 국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불법 선거운동 등에 대해 알고 있는 경우, 112 이나 804-3112 또는 가까운 경찰관서로 적극적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