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15년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시험 3월부터 시행

금년부터 조종면허 필기시험 문제 공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5/02/16 [16:12]
포항해양경비안전서(서장 총경 김인창)는 2015년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을 오는 3월 9일부터 12월13일까지 공휴일 포함 총 47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는 모터보트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조종면허(1급․2급)와 요트를 대상으로 하는 요트조종면허로 구분되며 최근 해양레포츠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작년 한해에만 1만 2천여명이 조종면허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현재까지 자격증 취득 누적 인구가 13만 여명을 넘어서고 있다.

또한, 금년부터 수상레저종합정보 홈페이지(http://wrms.kcg.go.kr)에 필기시험 문제를 문제은행 형태로 일반조종면허와 요트조종면허 각각 700문항씩 공개해 많은 국민들이 보다 쉽게 조종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시험 원서접수는 전국 해양경비안전서와 시험장에서 현장 원서접수 가능하며 국민안전처 수상레저종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해양경비안전서 수상레저계(☎054-750-2351)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포항해양경비안전서는 조종면허시험대행기관에 대해 면허시험의 공정성과 시설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정기시험 실시전 사전점검 실시 예정으로 조종면허시험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