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어린이집 지원시스템 연도전환 교육 실시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5/02/25 [15:54]

어린이집 지원시스템 연도전환 교육 실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5/02/25 [15:54]
포항시가 지난 24일 경북학생문화회관에서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한 어린이집 지원시스템 연도전환 교육과 보건복지부 사업변경에 따른 안내교육을 실시했다.

연도전환 교육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시, 도 권역별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올해도 2월 중순 구미에서 교육을 실시했으나 원거리로 인해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관내 어린이집 원장들을 위해 보건복지부 정보개발원의 강용진 주임을 초빙해 시 자체 교육으로 실시했다.

▲ 어린이집 지원시스템 연도전환 교육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 김가이 기자

이번 교육은 500여명의 어린이집 원장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정보도 공유하고 시스템 전반에 대해 알게 돼 보육 현장에서 처리되는 업무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집 연합회 안은희 회장(노엘어린이집 원장)은 “해마다 구미, 대구, 대전 등 외지에서 받은 교육을 올해는 편안하게 지역에서 받게 돼 매우 좋다”며 “포항시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14일 문화예술회관에서 보육교사 2,0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교사 자질향상 및 역할에 대해 교육을 실시해 보육교사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포항시 이병칠 출산보육과장은 “앞으로 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