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성독도탐방단 아름다운 우리땅, 독도가다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5/05/19 [14:02]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창호)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박3일 동안 관내 초·중학생 및 인솔교사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독도탐방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     © 의성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독도 체험은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나라 사랑 마음을 고취시키고 자신감과 사회성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체험단은 지난 18일 7시 30분에 의성을 출발, 포항을 거쳐 오후 2시 20분 울릉도에 도착한 후 2박 3일간 생태 숲길체험, 해양 바다체험, 독도 체험, 울릉도 섬 일주 등 즐거움과 놀이를 겸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체험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하고 보람된 시간을 가졌다. 

특히 19일 오후 국토의 동쪽 시작 우리 땅 독도에 입도해 아름다운 전경과 우리 땅의 소중함을 가슴깊이 새기고 느꼈다. 

또한 ‘이사부길’을 걸어보면서 동해 구름 밖에 한 조각 외로운 섬, 아무도 내 땅이라 돌보지 않을 적에 우리 땅 독도를 지켜온 안용복 장군의 독도 수호 의지를 가슴 깊이 새기는 교육의 장이 되었다.

독도탐방 총 책임자인 도리원초등학교 김대재 교장은 “독도 체험을 계기로 나라의 소중함을 알고 나라와 이웃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나아가 세계로 미래 지향적인 사람으로 자라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라사랑체험프로그램,울릉도,독도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