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라벌대, 승마부 학생 3명 대회 입상

제45회 전국학생승마권대회 후원금도 지원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5/10/06 [18:17]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 승마부 학생들이 (스포츠승마과 1학년 안승국, 마사과 2학년 홍승민, 마사과 2학년 이민지)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에서 개인전 및 단체전에 입상해 화제다.

▲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에서 입상한 승마부학생들 기념촬영 모습    © 서라벌대학교 제공
 
지난 1일에서 4일 총 4일간 구미시 승마장에서 열린 구미낙동강 馬구마구 축제에서 제45회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 겸 제3회 유소년전국승마대회가 열렸다.

학생승마선수권대회는 전국에서 500여명의 승마단 선수가 참여해 마장마술(4종목), 장애물(19종목) 총 23종목에 대한 자웅을 겨뤘다.

마지막 날에는 낙동강 승마길의 현존 과거길(서울나드리길)에서 입상자 6명을 말에 태우고 장원급제 금의환향(錦衣還鄕) 행렬을 재현, 영광스러운 순간을 간접 체험시켜주는 아주 색다르고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서라벌대학교는 한국학생승마협회(회장 최병욱)에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하며 “승마는 말과 사람이 교감하면서 운동하는 최고의 스포츠다”며 “앞으로도 말 산업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라벌대학교에서 승마관련 비학위과정이 수시로 운영 및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평생직업교육대학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