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항시의회, 포항공항 민항기 재취항 촉구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6/02/29 [18:08]

포항시의회, 포항공항 민항기 재취항 촉구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6/02/29 [18:08]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포항시의회(의장 이칠구)가 포항공항에 민항기 재취항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발표해 주목되고 있다.
▲ 포항공항 민항기 재취항 촉구 결의문 발표 모습     © 포항시의회 제공
 
이칠구 의장과 박승훈 부의장, 이동걸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은 포항시의회를 대표해 29일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포항공항 민항기 재취항 촉구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번 결의문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대해 KTX 이용층과 항공기 이용층이 다름을 인식하고 시민들의 항공교통 이용의 권리 보장을 위해 재취항 약속을 이행하라는 촉구의 내용과 함께 정부(국토교통부)와 포항시에 대해서는 포항공항에 민간항공기 재취항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달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포항시의회는 포항공항에 대형 항공사가 재취항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과 53만 포항시민의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을 결의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결의문 서두에서 포항시의회는 “포항공항은 사업비 1천300억 원을 들여 지난 2014년 7월부터 활주로 재포장공사를 시작해 현재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어 올 3월말 준공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민간항공기 운항이 1년 9개월간 중단 되었고 공사가 완료되면 재취항 하겠다는 항공사의 약속이 있었다. 

하지만 공사완료 후 재취항을 약속했던 국내 대형 항공사들이 서울~포항 간 KTX 개통으로 인한 이용객 감소와 경영악화 및 채산성이 낮다는 이유로 재취항 의사를 명확히 하지 않고 있다”며 “세계적인 철강산업, 역사, 문화, 에너지 클러스터 및 천혜의 관광자원을 자랑하는 100만 경북 동해안지역 주민들은 포항공항에 대형 항공사의 재취항을 염원하기에 활주로 재포장 공사로 중단된 포항↔김포, 포항↔제주 항공 노선의 재취항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포항시의회는 포항공항 재가동에 따른 오천읍, 동해면, 청림동, 제철동 등 공항 인근 지역 주민들의 피해 지원책 등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결의문 전문

포항공항 민항기 재취항 촉구 결의문

포항공항은 사업비 1천300억 원을 들여 지난 2014년 7월부터 활주로 재포장공사를 시작해 현재 마무리 단계로 접어들어 올 3월말 준공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민간항공기 운항이 1년 9개월간 중단 되었으며 공사가 완료되면 재취항 하겠다는 항공사의 약속이 있었다.

하지만 재포장 공사완료 후 재취항을 약속했던 국내 대형항공사 들이 서울~포항 간 KTX 개통으로 이용객 감소와 경영악화 및 채산성이 낮다는 이유로 재취항 의사를 명확히 하지 않고 있다. 

세계적인 철강산업, 역사, 문화, 에너지 클러스터 및 천혜의 관광자원을 자랑하는 100만 경북 동해안지역 주민들은 포항공항에 대형 항공사의 재취항을 염원하기에 활주로 재포장 공사로 중단된 포항↔김포, 포항↔제주 항공 노선의 재취항을 강력히 촉구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정부(국토교통부)와 포항시는 포항공항 민간항공기 재취항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라.

하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KTX 이용층과 항공기 이용층이 다름을 인식하고 시민들의 항공교통 이용의 권리 보장을 위해 재취항 약속을 이행하라.

하나, 포항시의회는 포항공항에 대형항공사 재취항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53만 포항시민과 함께 모든 역량을 결집할 것을 결의한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