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시, ‘2016년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안전위험요소 집중점검 실시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6/03/02 [17:04]

포항시, ‘2016년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안전위험요소 집중점검 실시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6/03/02 [17:04]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포항시(시장 이강덕)가 지난달 15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시설물, 건축물, 공작물 및 운송수단, 해빙기 점검시설, 사각지대, 위험물, 기타 등 7개 분야에 대해 ‘2016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 2016년 국가안전대진단 모습     © 포항시 제공
 
국가안전대진단은 현장중심의 안전관리를 위해 정부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전문가 등 안전관리 핵심주체들이 모두 참여하는 선제적인 예방활동이다. 

주요 7개 분야는 △상하수도, 하천, 교량, 저수지 등 시설물분야 △공동주택, 판매시설, 공연장, 의료시설 등 건축물 분야 △유원시설, 운수시설, 유도선, 대형광고물 등 공작물 및 운송수단 

△절토사면, 산사태위험, 급경사지(옹벽) 등 해빙기점검시설 △캠핑장, 중단된공사장, 요양병원 등 사각지대 △주유소 및 가스시설 등 위험물 시설 △대형공사장, 어린이집단급식, 문화재 등이다.

포항시는 점검결과 현장에서 해결이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보수․보강이 시급한 사항은 자체가용자원을 활용해 빠른 시일내에 개선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점검결과에 따라 추가 진단이 필요한 경우는 정밀점검 및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게 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시민 누구나 안전신문고 홈페이지 또는 안전신문고 앱(App)을 통해 언제 언제든지 참여 할 수 있다. 

도로 및 상하수도시설물, 교통시설물, 방범등 등 생활 속 위험 요소를 발견했을 경우 간편하게 안전신문고를 통해 신고하면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이재춘 부시장은 “위험시설 및 안전사각지대의 점검을 통한 대형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부서별 책임 점검제를 실시해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