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선거관리위,투표안내문 선거공보 발송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유용한 정보

이성현 기자 | 입력 : 2016/04/04 [15:46]
【브레이크뉴스 경북】이성현 기자=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4일 제20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소 960곳을 확정하고, 투표안내문과 후보자의 선거공보도 각 가정에 발송하였다.

선거인이 투표소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난 제6회 동시지방선거의 투표소를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선거인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겪었거나 투표소로 사용할 수 없는 장소 등 65곳에 대해서는 부득이하게 투표소를 변경하였다.

주요 변경 사유는 투표소 접근불편(27곳), 투표구 신설 및 관할구역 변경(13곳), 근무 및 영업(5곳), 기타(20곳) 등이다.

선관위는 투표소가 변경된 경우 종전 투표소 입구 등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하여 변경된 투표소 위치를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아울러 4. 4.부터 중앙선관위 누리집(www.nec.go.kr)과 휴대전화(‘선거정보’ 앱 설치)에서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권자들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에 접속하여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자신의 투표소와 약도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유용한 정보가 있으며, 투표안내문에는 선거인의 성명과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사전투표와 선거일 투표 참여 방법(투표시간․투표장소 등)이 게재되어 있다.

경북선관위는 선거공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안내문이나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한 후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총괄팀장 입니다.기사제보:newsall@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