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병대1사단 동문 연결도로 확장한다

포항시, 동해면 해병대 동문 연결도로 확장공사 추진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6/04/05 [16:40]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해병대 군장병 면회객을 위한 동해면 해병대 동문 연결도로 확장공사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10월부터 2017년 2월까지 포항공항 진입도로에서부터 동해면 해병대 동문 연결도로 0.3km 구간의 폭 6m 도로를 10.7m로 확·포장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 동해면 해병대 동문 연결도로 확장공사 모습    © 포항시 제공

이 도로는 해병대 훈련은 물론 군장병 면회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도로로 면회를 위해서는 포항공항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이용하거나 도구리 마을을 우회해야 하는 등 통행에 불편함이 많았다.

이에 시는 아들을 군대에 보낸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려 지난해부터 해병대 및 한국공항공사 포항지사 관계자와 협의해 공항진입도로에서 군부대까지 차량통행이 가능하도록 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공기를 최대한 앞당겨 올해 5월 준공을 계획으로 추진한다.

김무웅 도로과장은 “공사가 완료되면 면회객들이 느끼던 불편사항이 조금이나마 해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하루라도 빨리 편안하게 찾아 올 수 있도록 공사를 조기에 마무리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항공항,면회,해병대 동문 연결도로,해병대,포항시 관련기사목록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