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북부署, 중학생 대상 ‘경찰직업 체험교실’ 운영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6/05/19 [14:03]

포항북부署, 중학생 대상 ‘경찰직업 체험교실’ 운영

김가이 기자 | 입력 : 2016/05/19 [14:03]

【브레이크뉴스 포항】김가이 기자= 포항북부경찰서(서장 오완석)는 지난 18일 오후 2시 포항북부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포항여중 학생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찰직업 체험교실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포항북부서에 따르면 경찰직업 체험교실은 장래희망으로 경찰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간적접으로 경찰 체험을 통해 경찰의 꿈을 지원해주는 교실로 매년 분기별로 신청학교를 받아 운영해오고 있다.

 

▲ 직업체험교실 모습     © 포항북부경찰서 제공

이 날 경찰 직업 체험 교실에서는 경찰 직업에 대한 설명과 홍보영상 상영,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설명회 및 여경을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신임경찰관과의 대화,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컬러링 페이퍼 우리모두 다채움활동,112 지령실 견학 및 무전 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이 평소 경찰업무에 대해 가지고 있던 궁금증 해소를 통해 경찰에 대한 이해도를높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직업체험 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경이 꿈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경찰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여경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북부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경찰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학생 눈높이에 맞는 체험 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주시청 의회, 영천시청 의회, 한수원, 경찰등 출입합니다. 기사제보:gai153@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